나의 바슈롬서비스 - 바슈롬의 모든 회원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회원가입
Home > 회원가입

회원가입

약관동의

* 바슈롬 홈페이지 서비스약관 및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바슈롬의 모든 브랜드 사이트를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약관

본 사이트는 ㈜바슈롬코리아(이하 "회사")의 소유입니다. 홈페이지 이용약관은 이용자들이 본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제공하는 정보에 관한 방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본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이에 대한 전체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거주자들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회원 약관>


제 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바슈롬코리아가 바슈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ㆍ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제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1) "바슈롬 웹사이트"란 바슈롬 홈페이지(www.bausch.co.kr)를 비롯한 회사가 인터넷 및 모바일(m.bausch.co.kr)에서 운영하는 모든 플랫폼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바슈롬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바슈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올린 글, 이미지, 동영상, 각종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6) "아이디"란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하고 회사가 인정한 사용자명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에 그 적용일자, 개정항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전자우편 발송, 휴대폰문자서비스 발송, 서면 발송, 바슈롬 웹사이트 게시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3)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까지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하거나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만 20세 미만의 이용자, 외국인 이용자, 법인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신청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전자우편,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 서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행위
2. 바슈롬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훼손 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바슈롬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고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다만, 바슈롬 웹사이트에 링크된 외부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바슈롬 웹사이트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4항의 통보를 받은 경우에 회사는 즉시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통보를 받기 전까지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으로 가입하면 모든 바슈롬 서비스에 동일한 아이디로 자동 가입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일정한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바슈롬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바슈롬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슈롬 제품 및 안 건강 정보 제공
  2. 무료 시험착용 서비스
  3.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
  4.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제공
  5.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무료 시험착용 서비스는 이용자가 지정한 안경원에서 일정 범위의 제품을 제품별로 1회에 한하여 무료로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단, 이벤트 등으로 인하여 제공 횟수 및 범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를 비롯한 구체적인 내용은 바슈롬 서비스의 시험착용, 무료샘플신청 등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는 회원이 지정한 안경원에서 바슈롬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를 적립하고 향후 바슈롬 제품 구입시 적립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지정 안경원 적립제 등을 의미합니다. 가입절차를 비롯한 구체적인 내용은 바슈롬 홈페이지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메뉴 및 그 메뉴에 게시된 별도의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회원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추가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바슈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바슈롬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이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그 제재사유가 된 행위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 박탈 또는 영구적인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회원자격 박탈 또는 영구적인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말소 전에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서비스 및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명칭, 정보, 상표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바슈롬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 사용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제 13조 (게시물 관리)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2.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관련 법령이나 공서양속을 위반하는 경우
  4.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거나 서비스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이용자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모두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주소복사, 소스복사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합병, 영업양도, 바슈롬 웹사이트 통합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바슈롬 서비스 내에서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변경 요청 시 관련 서류 제시 후 변경 가능),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제1항에 따라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바슈롬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이용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회원 자격과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도 함께 소멸됩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이용자의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하고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바슈롬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입게 되는 이용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이용자와 회사간의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 18조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9년 11월 5일부터 수정되어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담당부서: IT
성명: 문수정 이사
전화: 070-7167-9771
이메일: sujung.moon@bausch.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마케팅 부서
성명: 강수연 이사
전화: 070-7167-9991
이메일: sooyeon.kang@bausch.com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98길 8 KT&G 코스모 대치타워 13층 135-280 (주)바슈롬코리아
서비스약관 전문보기

포인트 프로그램 이용약관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약관>


본 프로그램은 ㈜바슈롬코리아의 소유입니다.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 이용약관은 이용자들이 ㈜바슈롬코리아가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바슈롬코리아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이에 대한 전체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거주자들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조 (목 적)

본 약관은 ㈜바슈롬코리아(이하 "회사")이 포인트 프로그램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회원 및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포인트 프로그램”이란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가맹 안경원(이하 ‘가맹점’이라 함)과의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개요는 본 약관 제5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3) “회원”이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여 가입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아 정상적으로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4) “고객QR코드”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부여한 코드를 말합니다.
5) “적립 포인트”란 회원이 마이 포인트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면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고객 QR코드를 제시할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6) ”쿠폰”이란 회사가 바슈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구매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기프티쇼쿠폰, 증정쿠폰, 포인트 더블 및 추가적립 쿠폰등을 말합니다.
7) ”크리스탈”이란 출석체크, 페이스북 좋아요, 시험착용 설문, 푸쉬알림설정, 기타 이벤트를 통해 크리스탈이 적립되며, 10,000 크리스탈부터 포인트로 천단위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한 혜택을 말합니다.

제 3조 (효력의 발생)

본 약관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4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및 포인트 프로그램 이용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전항의 회원가입신청이 있더라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신청자의 핸드폰 번호로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3)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신청의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5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 마이포인트 안경원 적립제 회원이 마이포인트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면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QR코드를 제시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될 수 있도록 합니다.
  - 포인트 사용 포인트 차감 신청 가능 제품군 중 잔여포인트 금액 안에서 포인트 교환 쿠폰을 발행하여 쿠폰의 QR 또는 고객 QR 코드를 안경원 앱의 스캐너로 인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회사는 마이포인트 안경원 적립제 이외에도 회원의 거래실적을 감안한 추가적인 서비스, 이벤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마이포인트 안경원과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콘택트렌즈 시험착용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일정 범위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서비스는 휴대폰 1대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3) 이벤트, 콘택트렌즈 매거진, 광고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4)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가 웹사이트나 eD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경우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가까운 마이포인트 안경원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6) 본 조에서 정하는 서비스 또는 별첨 기재 포인트 적립에 관한 사항은 가맹점의 사정, 가맹점과의 계약내용 변경, 회사의 정책 또는 영업전략의 변경, 기타 사정에 의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eDM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여 드립니다. 단,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불리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본 약관 제15조에 의한 약관개정 절차에 따릅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포인트는 마이포인트 안경원으로 지정한 가맹점에서만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포인트 안경원은 최대 년 2회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1년에 2회를 초과하여 마이포인트 안경원 변경 시에는 회원이 보유한 적립 포인트를 모두 소멸한 후에 마이포인트 안경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에서 “마이포인트 안경원 적립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가입 후 고객 QR 코드를 부여 받은 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마이포인트 안경원을 변경할 경우, 바슈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이 직접 변경 이 가능 합니다.
4) 마이포인트 안경원에서 관리하는 시스템에 등록된 회원 본인의 시력정보(도수)에 한해서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시력정보(도수) 변경은 마이포인트 안경원으로 지정한 가맹점에서 도수 검사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가입 후 마이포인트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를 구입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별첨에서 정한 포인트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6) 마이포인트 안경원이 폐업하거나 포인트 프로그램에서 탈퇴했을 경우, 회원은 회사로부터 전송 받은 SMS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안내된 인근 안경원으로 마이포인트 안경원을 변경할 수 있으며, 마이포인트 안경원을 변경한 회원의 고객 정보는 변경한 인근 안경원으로 이관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던 안경원 중 폐업하였거나 탈퇴를 원하는 안경원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인근 안경원으로 이관할 수 있으며, 안경원에서 희망하는 경우에는 보유하고 있는 기록을 그대로 두고, 로그인 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고객 정보를 비활성화 시킨 상태로 고객 내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포인트 정정, 유효기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2)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별첨에서 정한 제품별 유효기간을 따르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선입선출 방식으로 적립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가 잘못 적립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으며, 부당한 방법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 8조 (포인트 QR 이용 및 관리)

1) 회원이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맹점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QR 코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여기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QR코드를 제시한다” 함은 고객의 QR 코드를 가맹점에 보여주는 행위, 고객 QR 코드를 안경원앱 스캐너로 인식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고객 QR 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할 경우, 가맹점은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가맹점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고객 QR 코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저당 또는 대여 할 수 없습니다.

제 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전화, 서면, e-mail 등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탈퇴 요청 시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환급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 상실 통보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포인트의 부정적립(회원의 귀책사유로 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을 사용한 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 분을 초과하여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부정사용(회원이 회사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등 정상적인 방법과 절차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여 이에 대한 시정통지를 받은 후 30일 이내에 시정에 응하지 않은 경우
3) 본 조 제2항에 따라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본 조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소명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회원 탈퇴 시에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즉시 탈퇴와 동시에 사이트 및 포인트 서비스의 이용이 중지 됩니다. 단 회사의 판매관리 및 매출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는 [30일]의 유예기간을 거친 후 식별 불가능하게 형태를 가공한 후 관련 판매기록은 보관하며, 바슈롬 회원정보에서는 삭제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변경)

1) 회사는 가입신청 이후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2)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이름, e-mail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디바이스 정보, 주소, 최근 구매일자, 가용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소멸일, 회원등록일, 회원상태, 포인트 누적 및 소멸, 증정품 이력 등입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제공)

회원이 구매시 또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지정한 마이 포인트 안경원과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공유에 대해서는 포인트 프로그램 가입 시 정보 공유에 대한 동의 확인 절차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지 않고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 또는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이포인트 안경원에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이름, 휴대폰번호, ID, 핸드폰 디바이스정보, 이메일주소, 시력정보, 구매내역,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내용, 시험착용 신청내역입니다.마이포인트 안경원에서는 회원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나, 바슈롬 시스템을 통해서만 검색 및 활용이 가능하고 이는 바슈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정보를 관리하게 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에 명시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마이 포인트 안경원과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외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지 않고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 또는 타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제휴업체의 서비스 및 제품홍보를 위한 정보이용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 동의를 한 경우에도, 추후 회원이 이를 원치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제휴 업체에 회원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바슈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 조 제1항과 제2항에 준하지 않은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이나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가까운 마이포인트 안경원 찾기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당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나, 이를 수집 또는 보관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보유하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한도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고객 변심이나 시스템 오류등을 고려하여 향후 [한달 동안] 회원정보는 보유하고 이후 모든 정보는 영구 삭제 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개편이나 서버이전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서면, e-mail 등의 방법으로 중단일로부터 3개월 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이와 함께 가맹점 게시 또는 ㈜바슈롬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게시 방법으로 동일한 기간 동안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전산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경우 회사는 위 회원통지 없이 그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존재하는 동안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종료)

1)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제 15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포인트 서비스 종료일 이후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포인트 소멸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된 잔여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5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통보, 서면통지, 가맹점 내 게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게시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 및 개정 내용은 통지 시 명시합니다. 단, 변경 내용 중 회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2)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의 시행일까지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권리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가 수집ㆍ보관 중인 자신 또는 보호 중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본 웹사이트 상에서 직접 개인정보를 열람ㆍ정정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 열람ㆍ정정이 가능하며, 해당 페이지의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여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또한 서면, 전화, E-mail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 또는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인여부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을 이용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등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하거나 일정한 기간 동안 이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위치정보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고객 불만에 응대하기 위하여 기록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자신 및 피보호자의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청할 수 있고, 기재 내용에 오류가 있으면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회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등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2) 회사 정보 본 약관에 대한 문의,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요청 등의 경우 아래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담당부서: IT
성명: 문수정 부장
전화: 070-7167-9771
이메일: sujung.moon@bausch.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마케팅 부서
성명: 강수연 이사
전화: 070-7167-9991
이메일: sooyeon.kang@bausch.com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98길 8길 KT&G 코스모대치타워 13층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 17조 아동 등 보호

1) 회사는 아래 각호 1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면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8세 이하의 아동
  2.피성년후견인
  3.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른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해당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 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따른 후견인
  2.피성년후견인의 법정 대리인
  3.본 조 제1항 제3호의 자의 법정 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장애인생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4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5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3) 8세 이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명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4) 제16조(회원의 권리)의 규정은 위치정보법 제2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보호의무자가 동의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이때 보호의무자를 회원으로 봅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1) 회원이 고의나 과실로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 또는 고의나 과실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그 때문에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또는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말미암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9조 (면책사항)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손해를 보았을 때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이 직접 해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면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해당 내용을 공지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미리 공지할 수 없으면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방송통신위원회의 재정),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조정의 신청 등)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고객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4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6년 3월 1일부터 수정되어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별첨

1. 포인트 적립률: 상품구매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
2. 포인트 유효기간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원데이 제품군은 12개월 / 원데이 90개입과 정기교체용 렌즈는 24개월 이며, 유효기간 경과 시 해당 포인트가 자동 소멸됩니다. 단, 크리스탈에서 교환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개월 입니다.
3. 포인트 사용은 적립 금액에 따라 아래의 경품 지급포인트 내에서 바슈롬 제품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현금처럼 사용은 불가합니다. 포인트를 사용하여 신청한 바슈롬 제품은 가맹점에서만 수령이 가능하며, 포인트로 제공되는 제품은 정팩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제품명 소비자가 (원) 적립포인트 (10%) 포인트 적립기간 경품지급 포인트
내츄렐 퓨어블랙(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내츄렐 퓨어블랙(10개입) 17,000 1,700 1년 17,000
내츄렐 시크브라운(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내츄렐 시크브라운(10개입) 17,000 1,700 1년 17,000
레이셀 트윙클 브라운(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레이셀 트윙클 브라운(10개입) 17,000 1,700 1년 17,000
레이셀 크리스탈 브라운(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레이셀 크리스탈 브라운(10개입) 17,000 1,700 1년 17,000
레이셀 스파클링 블랙(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레이셀 스파클링 블랙(10개입) 17,000 1,700 1년 17,000
뚜띠 원데이 카카오 브라운(30개입) 35,000 3,500 1년 35,000
바이오트루 원데이(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바이오트루 원데이(90개입) 108,000 10,800 2년 108,000
소프렌 데일리(30개입) 35,000 3,500 1년 35,000
소프렌 데일리(90개입) 95,000 9,500 2년 95,000
소프렌 데일리(10개입) 15,000 1,500 1년 15,000
소프렌 데일리 난시용(30개입) 45,000 4,500 1년 45,000
레이셀 트윙클 브라운(6개입) 50,000 5,000 2년 50,000
레이셀 크리스탈 브라운(6개입) 50,000 5,000 2년 50,000
레이셀 스파클링 블랙(6개입) 50,000 5,000 2년 50,000
소프렌 59(6개입) 25,000 2,500 2년 25,000
옵티마 FW(4개입) 40,000 4,000 2년 40,000
울트라(6) 75,000 7,500 2년 75,000
퓨어비전2HD (6개입) 50,000 5,000 2년 50,000
퓨어비전2HD 난시용 (6개입) 80,000 8,000 2년 80,000
퓨어비전2 멀티포컬 (6개입) 95,000 9,500 2년 95,000
바이오트루(300ml) 8,000 포인트 적립 불가
리뉴 후레쉬(355ml) 6,000 포인트 적립 불가

위의 적립제품 외에 일부 행사 제품(소프렌 데일리 30+10 / 90+30)은 포인트 적립은 가능 하나, 포인트 차감의 경우 상단 리스트에 있는 제품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프로그램 이용약관 전문보기

개인정보 수집, 이용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사이트는 ㈜바슈롬코리아(이하 "회사")의 소유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들이 본 사이트에 제공한 정보의 수집, 사용 및 공개에 관한 방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본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이에 대한 전체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거주자들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바슈롬코리아는 회사가 소유 및 운영하는 본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하 “본 웹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ㆍ이용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회사는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회원가입 시:
  1) 일반회원 가입 시
    -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E-mail 주소, 성별, 포인트 적립 현황
    - 선택 항목: 주소(자택 또는 직장), 전화번호(자택 또는 직장), 주 사용 브랜드, 결혼여부, 기념일 입력, 직업, 취미, 관심사, 관심경로, 방문경로, 가입목적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터치스크린 등 기타 단말기를 통한 간편 회원 가입 시
    -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주소, 가입경로, 포인트 적립 현황, 디바이스 종류 및 ID, OS 종류 및 버전, PUSH용 토큰, Device 고유식별 번호 등
    - 선택 항목 : 추천인
나. 렌즈시험착용 신청 시: 신청제품, 수령 안경원, 방문일자, 방문시간, 신청 렌즈 도수
다. 자동 수집: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등
라. 가까운 안경원 찾기 이용시: 웹사이트의 경우 PC의 위치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이용자의 위치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보기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가. 회원관리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나. 서비스 제공
렌즈시험착용 서비스, 바슈롬 포인트 프로그램(마이포인트 안경원 포인트 적립서비스, 기타 추가 혜택 서비스, 이벤트, 프로그램 등), 제품정보 제공, 안건강에 관한 정보 제공, 가까운 안경원 찾기 서비스 제공, 기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등
다.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보기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탈퇴하거나 기타 이용자가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단, 가까운 안경원 찾기 기능을 위한 위치정보의 경우 해당 사용이 종료되면 위치정보는 보관되지 않고 즉시 삭제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렌즈시험착용 신청 이용 기록
    o 보존 이유: 오남용 방지
    o 보존 기간: 회원자격을 상실한 시점으로부터 6개월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로그, 접속지(IP 주소) 등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o 보존 기간: 3개월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제공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회사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보기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안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렌즈시험착용 서비스
    o 제공대상: 신청인이 지정한 마이포인트 안경원 [안경원 보기]
    o 제공목적: 무료시험착용 서비스를 위한 신청인 본인확인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주)바슈롬코리아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
    o 제공대상: 신청인이 지정한 마이포인트 안경원 [안경원 보기]
    o 제공목적: (주)바슈롬코리아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단골 안경원 포인트 적립서비스, 기타 단골 안경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추가 혜택 서비스, 이벤트, 프로그램 등)를 위한 신청인 본인확인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기타
    o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o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이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요구한 경우

나.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렌즈시험착용 서비스 : 이름, 휴대폰번호, 방문일자, 신청제품, 렌즈 도수
  -(주)바슈롬코리아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 : 이름, 회원코드, E-mail 주소, , 휴대폰 번호, 최근 구매일자, 가용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소멸일, 회원등록일, 회원상태, 크리스탈 포인트 전환금액, 쿠폰 보유 현황

다. 제공 받은 제3자의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렌즈시험착용 서비스 : 서비스 완료 또는 서비스 신청 철회 시까지
  -(주)바슈롬코리아 포인트 프로그램 서비스 : 서비스 완료 또는 서비스 신청 철회 시까지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보기
동의 취소
TOP